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펜트하우스 20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 20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 20화 다시보기!

주관적인 리뷰가 포함된 글 입니다.

 

자기 집에 심수련이 있고 로나가 없자 심수련이 말은 듣지도 않고 미쳐 날뛰는 오윤희.

 

펜트하우스 20회

수련은 오윤희에게 자수하라 기회를 주지만 

 

오윤희는 민설아는 죽었고 산 사람은 살아야한다는 쓰레기 같은 말을 하면서 울며 호소한다.

 

기회를 줘도 오윤희는 피하기만 하자 자수하지 않으면

 

 

 

로나에게는 물론 이 비밀을 밝히겠다 선언하는 심수련.

 

기사로 인해 온 세상의 질타를 받은 은별은 정신이 나간 듯 행동하고,

 

천서진은 딸 은별이 약을 먹고 시체처럼 쓰러져있는 것을 발견한다.

 

병원에 실려온 은별에게  천서진은 너 죽으면 엄마도 못산다며 울부짖지만

 

은별의 심장이 멈춘다.

 

 

그치만 다시 뛰고 다행히 은별은 죽지 않는다.

 

딸이 그렇게 되고 나니, 심수련을 찾아가 그만둬달라 무릎을 꿇는 천서진.

 

은별이를 위한다 했지만 이사장 자리는 끝까지 놓지 않는 천서진의 따귀를 때리며 팩폭을 날리는 심수련.

 

자신을 마치 피해자처럼 말하며 주단태에게 심수련을 없애 달라하는 오윤희.

 

이때, 천서진이 둘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따져묻고

 

오윤희를 내 여자라 말하는 주단태에게 역정을 내는 천서진, 그런 천서진을 질색하는 주단태.

 

자신을 비웃듯 흘겨보는 오윤희의 모습에 미쳐 발광한다.

 

학교에 오자 쓰레기 취급을 받는 헤라펠리스 아이들.

 

근데 여태껏 참다 자신들을 편드는 배로나를 농락하자 참지 않는 주석훈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건 리는 수련에게 비행기 티켓을 주며 올때까지 기다릴 거라며 그녀를 꼬옥 안아준다.

 

펜트하우스 20회 줄거리

은별의 손을 잡고 미안하다 사죄하는 아빠 하윤철.

 

은별은 깨어나지만 말을 하지 않는다.

 

윤철은 서진을 찾아가고, 둘은 은별을 두고 대립한다.

 

윤철과 은별에 대한 대화 이후 일을 진행하며 잡고 있던 끈을 놓고 통곡해버리는 천서진의 모습.

 

계속 안가고 있었는데 수련의 경고 문자가 거듭오고

 

 

오윤희는 분노에 차올라 칼을 집어 들고 악독한 혼잣말을 뱉는다.

 

펜트하우스 20회 다시보기

이후 불안감이 급증한듯 로나의 반까지 찾아가는 오윤희.

 

이때 로나가 스스로 자신을 놓을때 구해준 사람이 수련이라는 걸 말하고 오윤희는 울면서 뛰쳐나간다.

 

그 말을 들어서인지 검찰 앞까지 오지만 또 온 수련의 경고 문자에 챙겨온 칼을 소름돋게 빼내는 오윤희의 모습.

 

수련은 아이들이 주단태에게 또 폭력을 당한다는 양집사의 문자를 받고 바로 온 것인데,

 

펜트하우스 20화 심수련 죽음

어두운 서재 속에서 누군가에게 칼에 연달아 찔리고

 

그 자리엔 수련이 찔린 칼을 들고 있는 오윤희의 모습이 보인다. 

쓰러지는 수련을 안고 죽지 말라 울부짖는 오윤희.

 

오윤희는 현장에서 즉시 체포되고,

 

엄마의 시체를 보고 나서야 엄마라고 애타게 부르는 석훈, 석경.

 

경찰 조사에 양집사는 오윤희가 칼로 찌르는 광경을 직접 목격했다 진술하고

 

펜트하우스 20화 심수련 살해

주단태는 오윤희를 주단태 가족의 일원자리를 탐내는 여자로 거짓 진술한다.

 

그리고 오윤희는 수련과의 마지막 대화를 떠올린 후 살인을 인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