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철인왕후 17회 줄거리 요약 정리!

철인왕후 17회 줄거리 요약 정리!

철인왕후 17화 다시보기

주관적 리뷰가 포함된 글 입니다.

 

기뻐하는 모두를 쫓아내고 혼자 울부짖는 소봉.

 

소용의 임신 소식을 듣고 분노하는 병인과

 

그와 반대로 세상 기뻐하는 소용의 아버지ㅋㅋㅋㅋㅋㅋㅋㅋ

 

 

조대비를 찾아가 오월의 시신을 조작한 걸 알고 있다고, 더 이상 나를 조종하지 말라 으름장을 놓는 화진.

 

태교를 시작한 소봉. 평소의 자신처럼 행동하지 못해 괴로워 한다.

 

철인왕후 17회 줄거리

힘들어하는 소봉을 데리고 밖에 나와 소봉의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인다 말해주는 철종.

 

철종의 말을 듣고 소봉은 아이의 존재가 자신에게 힘이 되어준다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꾸어 아이를 받아들인다.

 

철인왕후 17회 다시보기

잠든 소봉을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철종.

 

소봉이 뱃 속의 아이에게 전쟁터 같은 궁 내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을 읽으며 웃는 철종.

 

조대비의 음모로 궁내에 아이의 아버지가 철종이 아니라는 소문이 나지만 가만히 있을 소봉이 아니다.

 

철인왕후 17화 줄거리

모두가 보는 앞에서 먼저 스퀸쉽을 시작하고 철종의 맞대응으로 점점 더 과감해진다. 의도대로 효과는 있었다. 

 

조대비는 이전에 화진의 말을 근거로 이 소문을 낸 것이었고,

 

 

화진을 협박하지만 화진도 더 이상 당하고 있지 않는다.

 

철인왕후 17화 다시보기

중전을 처음으로 정직하게 대한 후, 이미 결심한 듯 철종을 찾아가 궁에서 나가게 해달라 청하고

 

화진 자신을 포함한 모두를 위한 선택임을 알기에 슬프지만 부탁을 들어준다.

 

화진은 철종의 강녕을 진심으로 빌며 궁을 나가고

 

그런 화진을 찾아온 영평군에게 그동안 마음을 모른척하고 이용해서 미안하고 의지가 되어주어 고마웠다고,

 

 

더 이상 영평군도 자신을 위하지 않는 연정은 그만두라 말해주는 화진.

 

화진의 철종을 위한 희생에 분노한 영평군은 철종에게 팩폭을 날리고 괴로워 하는 철종.

 

조대비는 꼬리가 밟힐까 대왕대비를 직접 찾아가 자신이 퍼트린 소문을 더 와전시켜 소봉의 아이가 김병인의 아이라 말한다.

 

대왕대비는 소문의 간통을 들먹여 중전의 목을 가져오라 말하고, 병인은 다급히 수렴재계를 이뤄주겠다 단호히 말한다.

 

병인은 중전을 지키기 위해 철종에게 민란을 직접 제압해 의심에서 벗어나란 잔인한 방법을 제시하고

 

철종은 자신이 살면 중전을 포함한 모두가 죽는 것을 알기에 병인`이 제시한 그 방법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가 떠나는 길에 철종을 죽일 계획이었던 병인. 둘은 진검으로 대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