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철인왕후 16회 줄거리 요약 정리!

철인왕후 16회 줄거리 요약 정리!

철인왕후 16화 다시보기

주관적 리뷰가 포함된 글 입니다.

 

그런데 소봉은 성인이 된 후 우물에서 구해준 그날을 언급하며

 

 

과거에 그 여인이 자신이라는 사실을 밝히지 않고, 숨긴다.

 

꼭두각시에서 벗어나 진정한 왕이 되려 노력하는 철종에게 역사를 알고 있는 소봉은 그를 추스려러 하지만

 

철종의 진심이 너무 깊어 소봉은 역사를 앎에도 그가 희망하는 것을 이뤄주고 싶어진다.

 

이어 소봉은 200년뒤 얘기를 철종에게 해주고, 믿지 않는다 하지만 질문을 해가며 경청해주는 철종.

 

철인왕후 16회 다시보기

김좌근은 평소 시켜온, 칼을 잡는 나인에게 중전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라 명한다.

 

철인왕후 16화 줄거리

아침이 되자마자 아버지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고 본가에 온 소봉.

 

철인왕후 16회 줄거리

궁 안에서 위험해진 딸을 걱정하는 아버지를 안심시키며 따로 부탁을 하는데

 

그것은 부패에서 손을 떼고 명망을 싸으라는 것이었다.

 

 

딸의 부탁에 백성들에게 물건들을 나눠주고 백성들은 짠돌이 같던 그의 행동에 놀랍지만 감사할 따름이다.

 

국구의 이런 변화를 말해주며 잃어버린 장부의 내용을 국구가 모두 기억해 다시 적어놓은 기록들을 건넨다.

 

철종에게 반기를 드는 대신들을 불러 앞으로 주상의 앞길을 막지 말라 엄포한다.

`

이 얘기를 듣고 소용 너를 지키려 길을 만들고 있는데 왜 가문을 적으로 돌리냐 말해보지만 소봉은 더 끌지 않고 확실하게, 병인을 거절한다.

 

철인왕후 16회

소봉은 마지막 복수 라운드에 김좌근을 불러 한방 먹인다ㅋㅋㅋㅋㅋㅋㅋㅋ!

 

화진은 자신이 우물 속 여인이 아니라는 점과 더불어 장부를 조대비에게 넘긴 건 자신이라는 사실을 말하며

 

 

이제 더이상 연정에 얽매여 거짓을 하는 등 자신을 잃지 않겠다며 악행을 멈추고 본래 자신을 찾겠다 말한다.

 

철종은 책의 본래 주인인 소용에게 우물 속 여인이 너라는 걸 알게 되었다며 더 애뜻해진다.

 

좌의정이 구체적인 죄목들로 추포되고 다른 부패관리들도 불안해 한다.

 

이렇게 주상에게 장부로 꼬리가 밟히자 부패를 관리들 모두 스스로 정리하게 만드는 병인.

 

철인왕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중전의 뒷담을 하며 썸타는 최상궁과 대령숙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철인왕후 소용봉환 중전 회임

자꾸 토를 하려 해서 어의를 불렀는데... 회임을 한 소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