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결말 마지막화 12회 줄거리 요약 정리!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결말 마지막화 12회 줄거리 요약 정리!

의생2 결말 다시보기 재방송

- 주연들 관계에 초점을 맞춰, 핵심 줄거리만 요약했으며

캐릭터별 이해를 돕기 위해 순서대로가 아닌 편집한(뒤섞인) 순서임을 미리 양해하고 봐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주관적 리뷰가 포함된 글입니다.

 

송화&익준의 열애 시작을 알리는 듯한

평소보다 더 달달함이 느껴지는 익준의 송화 커피 준비 멘트

 

한편 함께 밥을 먹는 익준 제외 구구즈들.

주말에 뭐하냐는 준완의 질문에

정원은 겨울을 만날것같아 시간빼두려 한다 웃으며 대답하고

 

그런 정원의 대답에 살짝쿵 삐진듯한 준완은

그 다음 석형에게 턱짓하며 같은걸 묻는데

 

태연한 표정으로 자신도 정원처럼 약속있다 말하는 석형.

 

아직 민하와 사귀는걸 모르는 이들은

 

 

주말까지 엄마 만나는줄 알고 기겁을 한다.

 

준완의 다음 질문은 익준&송화 둘다.

 

송화는 차마 친구들의 눈을 보진 못하고 정면을 보며 대답한다.

우리두.. 데이트.

 

송화의 갑작스런 고백에 잠시 얼어붙은 셋ㅋㅋㅋㅋㅋㅋㅋ

 

송화는 이어서 같이 밥먹고 산책하고 놀기로 했다수줍게 웃으며 말하는데 

이말은 들은 셋의 반응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 반응이 이래

준완 그래라(태연한 말투와 표정),

정원 언제는 그러고 안놀았냐

석형 이번주에도 잼나게 놀건가보지 뭐

 

 

1도 안 믿는다는 반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정원 웃는거 찐친 바이브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준완은 익순이 익준 아팠을때 함께 시간보내는 둘 보면서 사귀는 사이 같다 말한걸

석형,정원에게도 알리며 다함께 비웃는닼ㅋㅋㅋㅋㅋㅋㅋㅋ

 

슬의생2 마지막회 줄거리

송화는 그런 셋에게 우리 진짜 사귄다 한번더 말해보지만

 

둘이 사귀는게 구구즈에겐 이렇게까지 안믿길일인가봄..ㅋㅋㅋㅋㅋ

셋은 여전히 믿지 않는닼ㅋㅋㅋㅋㅋㅋㅋㅋ

 

준완 (진짜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재산, 집 차 주식 다 줄게 ^^

석형, 정원 나두-

 

셋의 대답에 송화는 여유롭게 웃으며 녹음기를 꺼낸다.

한번씩만 더 얘기해줄래? 녹음해야해서ㅎㅎㅎ

 

그제서야 진짜인가 싶은 셋은 조용해진다ㅋㅋㅋㅋㅋㅋ

 


 

석형이 민하와 만난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기뻐하고 축하해주는 송화.

 

송화 어머니는.. 아직 모르시지

석형 응, 안그래도 오늘밤에 말하려고.

그리고 혹시 몰라서 보험하나 들어놓은게 있는데 그거까지 얘기하려고.

 

로사에게 기뻐하며 말하는 석형엄마의 말을 들어보면

석형이 들어놓은 보험이라는게 바로

 

 

자신이 미국 가려는걸 여친이 막아줬다.

즉, 여친에 대한 호감도를 높여놓는 방법인듯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마지막화 줄거리

그런 석형여친에게 무조건 잘해줄거라며

석형이 안떠난다는 사실에도 기뻐하는 석형엄마.

 

송화의 말과 행동들을 보며

비로소 석형은 둘이 연애한다는게 진짜라는걸 믿게 되고,

잘했다 연신 말하며 축하해준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마지막회 줄거리

한편 정원은 둘이 사귀는걸 아직도 믿지 않는다ㅋㅋㅋㅋㅋㅋㅋ

 

석형과 헤어지고 돌아온 자신의 방에서

자신을 기다리는 익준의 모습을 보고 

행복한 웃음을 짓는 송화의 모습.

 

남들처럼 해볼래? 하며 음식 먹여달라 수줍게 입을 벌리는 익준ㅋㅋㅋㅋㅋ

아직 자연스럽게 먹여주는건 못하지만 그래도 설렘 가득한 둘의 시간이다.

 


 

겨울은 엄마에게 사랑하는 사람(정원)이 있다 고백했다며,

엄마가 한번 보고싶어 하신다 말하고

 

 

겨울에 말에 기뻐하는 정원과 수줍어하는 겨울이다 :)

 

추민하 양석형

한편 이제 석형을 '오빠'라고 부르는 민하

석형과 병원 밖에서 데이트를 하고 헤어지는 시간이 됐다.

 

헤어지기 싫다며, 사람들이 이래서 결혼하는것같다 말하는 민하를 보며

 

그런 민하가 예쁜듯 웃으면서도 조심스레 묻는다.

너 나를 좀더 만나봐야하지 않을까? 응?

 

그런 석형의 말에 단호하게 말하는 민하.

오빠는 얼마 안된지 몰라도, 저는 오래 됐어요.

 

이런 민하의 답을 듣고 물끄러미 쳐다보던 석형은

먼저 한발 다가서더니

 

 

안은진 김대명 키스신

입을 맞춘다.

 

양석형 추민하 키스신

잠시 입을 뗴고 눈을 맞춘 후

다시, 더 진하게 입을 맞추는 석형.

 

추민하 양석형 키스신

팔을 감으며 그의 키스에 열렬히 화답하는 민하 >//<

 


 

숨차게 달려나오는 익순.

 

바로 준완이 와줬기 때문이었다.

 

앞으로 좋을걸 말해주는듯한 익순&준완 커플의 장면:)

 


 

둘의 다른 성격이 특히 서로 의사일로 힘들때 더 힘을 주는것같다. 드라마초반에 사람마음을 잘아는 다정한 정원의 조언이 겨울에게 도움이 되었던 것처럼.

자신이 한 선택(수술하기로 한것)이 잘한것인지 알수없어 불안한 정원에게

 

 

지금 상황에서 최선이라 생각하는 선택을 이미 하셨고, 그것에만 집중하라며

그의 멘탈에 도움을 주는 겨울이다.

 

다행히 수술을 잘 마친 정원이었지만

불안한 마음은 앞으로도 계속 존재할것이기에

정원은 해당 수술에 대해 더 깊은 공부를 하기 위해 1년정도 미국에 가기로 한다.

물론, 겨울과 함께.

 

러브홀릭스(loveholics) - butterfly(영화 국가대표 삽입곡)

정원이 떠나기 전 마지막일것같은 밴드를 즐기는 구구즈.

 

슬기로운의사생활시즌2 결말

구구즈가 함께 노을보고 수다를 떠는 장면을 끝으로 슬의생2가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