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11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 시즌3 11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 3 11화 다시보기 재방송

주관적 리뷰가 포함된 글 입니다.

 

전 회차, 펜하3 10회 줄거리 요약 다시보기 ▼▼▼

 

펜트하우스 시즌3 10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 시즌3 10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 3 10화 다시보기 재방송 주관적 리뷰가 포함된 글 입니다. 전 회차, 펜하3 9회 줄거리 요약 다시보기 ▼▼▼ 펜트하우스 시즌3 9회 줄거리 요약

mdmd128.tistory.com

 

11회 start

사실 석경은 로건&수련 몰래 주단태와 같은 배를 탄 것이었다.

 

석경은 날 괴물로 만든건 주단태 당신이라며 주단태를 원망하는데

 

이 말엔 미안한 기색은 커녕 뻔뻔하게만 나오던 주단태는

석경에 의해 로건&수련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듣게 되자

바로 태세전환하며 매달리는 찌질한 모습을 보인다.

 

그런 주단태를 마음껏 비웃어주는 석경은 더 이상 볼일없을거라며

뒤돌아서 약간의 눈물을 훔치며 자리를 떠난다.

 

한편 석경이 말도없이 사라진걸 알고 또 하염없이 걱정하는 수련이다.

 


 

로건 왈 죽은 딸이 은별과 닮았다고 함.

결국 끝까지 은별을 놓진 못하는 진분홍을

로건은 정신병원으로 보내기로 한다.

 

 

한편 기자들 앞에서 뻔뻔하게 로나를 모함하려는 천서진.

그런데

 

사이다 ㅇㅈ

로나는 역으로 기자들이 다 있는 그 자리에서

엄마 오윤희를 죽이는 천서진의 모습이 담긴 증거 영상을 공개하며

천서진의 죄를 밝힌다.

 

이런 상황에서도 천서진은 청아그룹 회장 취임식만 잘 넘기면 다 해결할 수 있다 넘기고

 

그와중에 엄마의 기억이 사라지지 않는걸 의아해하고 걱정하는 엄마의 행복만 생각하는 은별.

 

천서진이 그토록 기다리던 취임식 당일,

강마리가 천서진을 기절시켜 납치해 수련에게 데려간다.

 

천서진이 로건리를 돈때문에 감금해놨던 곳에

천서진을 똑같이 묶어놓은 수련은 말한다.

 

 

"넌 모든걸 다 잃게 될거야.

네가 좋아하는 돈과 청아재단

그리고 네가 제일 사랑하는 네 딸 하은별까지. "

 

그리고 다신 고음 즉 성악을 못하도록 주사까지 놓는데

 

그렇게 홀로 발악하다 옆으로 넘어져

스스로 황산병을 깨 다리까지 부상입고 마는 천서진은 혼절해버린다.

 

한편 여러나라로 도망다니려던 고상아는

결국 청아그룹 공금횡령으로 경찰에 붙잡히고

 

 알그지가 된 규진 또한 같은 죄목으로 경찰에 붙잡힌다.

 

결국 경찰서에서 만난 둘은 투닥거리는데

 

펜트하우스 시즌3 11회 줄거리

그러면서 누구랑 같이 살거냐는 부모를 혐오하며

혼자 살거라 말하며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민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편 천서진은 수련이 가둔 곳을 빠져나와 은별을 찾으러 온곳에 

수련, 로건 그리고 윤철이 있었고

 

그들에게 이사회에 해임되고, 아트센터 등 모든걸 잃었다는 말을 듣고,

 

사채업자들이 찾아오는데 주단태가 빌린 500억을 공식적 아내로서 떠안게 된것.

 

게다가 주단태 때문에 찾아온 경찰에게 끌려가게 된다.

 

감옥보다 이런게 진짜 진정한 지옥이자 복수지

평생 못 갚을 돈을 떠안겨 죽지 못해 사는 삶을 살게 만드는게 

편안한 감옥에서 생활시키는 법으로 처단하지 않은 수련의 복수였던 것.

 

게다가 천서진은 점점 기억을 잃고 (은별이 먹인 약효과가 나타나기 시작)

 

 

그 상태로 헤라펠리스로 향한다.

 

분수대에서 딸 은별을 찾는 정신 이상 증세를 보이는 천서진.

 

펜트하우스 시즌3 11화 다시보기

그리고 이를 본 마리가 윤철에게 전화해 빨리 와봐야 될것같다 알린다.

 

로나를 은별로 착각한 천서진이 로나를 끌고 가는데

 

때마침 윤철이 도착하고 이를 막아선다.

 

그렇게 시작된 천서진과 윤철의 몸싸움에

로나를 지키려 감싸안은 윤철이 다치고

 

그 틈을 타 천서진은 로나를 은별이라 부르며 끌고가려하고

 

 

로나는 가지 않으려 버티는데

 

손을 놓치며 그 탄성때문에

 

펜트하우스3 11회 엔딩

천서진은 난간을 넘어가 이 상황,

 

로나는 계단을 구를 상황에서

그 순간 윤철이 로나를 감싸 안고 구르다 머리를 부닺힌다. 

 

펜트하우스 시즌3 11회 결말

샹들리에에서 손을 놓쳐 결국 떨어지는데 더 위험한건

천서진 바로 위에 떨어지기 일보직전인 샹들리에 였다.

 

 ※ 꽤 잔인함 주의 ※ 

펜트하우스 시즌3 11회 엔딩

결국 천서진의 몸위로 샹들리에가 떨어지고

피를 토하는 천서진을 끝으로 11회가 끝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