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결말 16회 마지막화 줄거리 요약 정리!

경이로운 소문 결말 16회 마지막화 줄거리 요약 정리!

경이로운 소문 마지막회 16화 다시보기!

주관적 리뷰가 포함된 글입니다.

 

악귀와의 싸움을 시작한 카운터들. 하지만 더 강해진 악귀.

 

 

모두 맞아 나가 떨어지고 만다.

 

정신 잃기 직전까지 맞은 소문을 대신해 다른 카운터들이 상대하지만 악귀, 너무 강하다.

 

설상가상 소문이 예전에 절었던 다리를 부러뜨려 절게 만들었지만 우뚝 서서

 

염력으로 큰 돌들을 들어 악귀에게 마구 날려버린다.

 

쓰러뜨리는데 성공하고 소환을 하려는 순간,

 

이 악귀는 소문의 조부모님을 들먹이며 그를 협박한다.

 

아무도 없는 운전석인데 굴러가는 차엔 소문의 조부모가 있었다.

 

이 차에 악귀의 조종을 받고 달려오는 트럭 한대.

 

협박으로 괴로워하는 소문에게 우리가 간다며 씨익 웃어주고 소문의 조부모를 구하기 위해 뛰어드는 하나와 모탁.

 

두 차 모두 치우려 했지만 악귀의 염력으로 쉽게 움직이지 않고 

 

자신 말곤 멈출 수 있는 사람은 없다며 협박하는 악귀에게 동료들을 믿는다며 소환을 진행하는 소문!

 

모탁, 하나, 최장물까지 죽을 힘을 다해  차를 밀고 있는데

 

하지만 또 소문의 엄마 모습으로 둔갑해 그의 마음을 약하게 만들고

 

그런 소문에게 엄마 아닌 악귀이며 부모님 구해야지 라고 외치며 그가 이성을 찾게 돕는 매옥.

 

소문은 이성을 찾고 악귀에게 욕하며 분노로 소환을 진행한다.

 

지청신, 악귀의 본모습이 드러나며 소환에 성공한 소문.

 

모두 무사한 카운터들! 성공의 기쁨을 다같이 나눈다.

 

소문은 융에 올라와 부모님을 만나기만 기다리고 있는데

 

이때, 융으로 소환한 악귀 지청신이 다가오고

 

범죄자인 지청신을 인도하는 것을 시작한다.

 

"넌 이게 끝인 것 같지? 이 싸움은 영원히 계속 될거야. 네 저주 받은 운명이 널 고통스럽게 죽게 할거고. 네 주변 사람도 전부 너 때문에 그렇게 죽게 될거야."

 

 

죽는 순간까지 소문에게 악담을 하는 악귀 지청신.

 

하지만 소문 또한 물러서지 않는다.

'이게 계속 되더라도 너 같은 놈이 한놈도 안 남을때까지 싸울거고 중요한건, 넌 끝이라고.'

 

소문의 마지막 말에 분노하며 지청신은 완전히 끝이 난다.

 

소문은 지청신이 죽인 수많은 인간을 거쳐 부모님을 발견하고,

 

기뻐하지만 소문의 어린 시절만 기억하는 부모님은 그를 당현히 알아보지 못하고, 어린 소문을 한없이 걱정한다.

 

슬픈 소문.

 

하지만 다시 한번 돌아본 엄마가 그를 알아보고

 

경이로운 소문 결말

우리 아들을 어떻게 못 알아 보겠냐며, 엄마 없이 이렇게 훌쩍 커버리게 해서 미안하다며 슬피 우는 소문엄마.

 

경이로운 소문 결말

그런 부모님에게 그동안 갖고 있던 죄책감을 말하며 사과하는 소문.

 

경이로운 소문 마지막회 다시보기

그 후 자신이 얼마나 잘 컷는지 말해주며 부모님을 기쁘게 헤준다.

 

앞으로도 이렇게 잘 살테니 부모님도 행복하라고 안심 시키고,

 

경이로운 소문 결말

정말 보고 싶었다고, 사랑한다고 마음을 전한다.

 

경이로운 소문 결말

모탁, 하나, 매옥은 철중을 만난다.

 

경이로운 소문 16회 다시보기

정말 기뻐하는 이들. 오랜만에 만난 철중과 즐겁게 회포를 푼다.

 

신명휘 비서를 찾아간 모탁. 알고보니 죽기 전 기억에서 알아본 전화번호의 주인이 그녀였고,

 

친구 김영님을 언급하며 그때 그녀 스스로 양심을 지켜 그러려 했던 것처럼 자수하게 만든다.

 

깨어나자마자 체포되는 신명휘.

 

기뻐하는 카운터들.

 

소문 부모의 살해 소식을 알게 된 조부모님이 괴로워 하는 모습에

 

하나에게 부탁해 부모님을 같이 만나 얘기를 나누고

 

하나가 능력을 써 꿈속에서라도 이들을 만날 수 있게 도와준다.

 

자식의 배웅에 행복해 하는 소문의 조부모님. 소문도 안심한다.

 

매옥과 약속 받은 드라이브를 가기 위해 가장 좋아하는 차를 끌고 온 최장물.

 

경이로운 소문 16회

매옥이 데이트라 언급하자 좋아 죽어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이로운 소문 마지막화

 하나도 과거 자신의 가족에 얽힌 아픔을 정리한다.

 

신혁우도 자퇴하며 그동안 괴롭혔던 친구들에게 고개 숙여 자신의 행동에 대한 사과를 건넨다.

 

이를 지켜보는 소문과 소문의 친구들에게도.

 

신명휘도 소문의 아버지 살해 혐의를 인정하며 유죄를 판결받는다. 

 

 

한달 후,

휴가는 커녕 전국 순찰을 돌으라는 융인 파트너들 말에 기가 찬 카운터들.

와중에 긍정적인 해맑은 소문을 잡는 매옥,하나,모탁ㅋㅋㅋㅋㅋㅋㅋ

 

경이로운 소문 마지막회

하지만 악귀 잡는 일이기에 불만 넘치지만 평소처럼 멋지게 해결한다ㅋㅋㅋㅋㅋㅋㅋ!

 

해결 후 최장물이 빨간 추리닝 유니폼 대신 검정색 양복 수트 유니폼으로 새로 맞춰준다.

 

경이로운 소문 결말

오... 경이로운소문 시즌2엔 계속 입으려나 

 

경이로운 소문 시즌2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되는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