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1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3 몇부작?

펜트하우스 시즌3 1회 줄거리 요약 정리!

펜트하우스3 1화 다시보기

주관적 리뷰가 포함된 글 입니다

 

살아오던 생활과는 다른 감옥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주단태, 이규진.

 

그리고 같은 방인데 잡일을 담당하고 있는 고상아와

 

안마 스킬로 빵장에게 애정을 받는 강마리ㅋㅋㅋㅋㅋㅋ

 

또 이 둘과 같은 방인데 감옥 위계에 적응 못하고 나대다가

 

얻어터지고 대장 앞에서 성악 공연하는 천서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심 바로 태도 바뀌는거에 빵터졌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셋과는 다르게 밥을 나눠주는,

 

펜트하우스 시즌3 오윤희

더 높은 지위에 있는 오윤희.

 

주단태가 얻어 맞는걸 보며

 

환호의 박수를 치는 하윤철과 이규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단태를 죽이기 위해 옥에서 찐 칼을 갈고 있던 하윤철은

 

밤에 로나에게 왜 그랬냐며 칼을 들고 달려들고

 

맞고 있는 주단태

이 방 대장(통칭 빵장)은 하윤철을 보호해준다.

 

 

이는 로건이 감옥 밖에서 교도관에게 미리 손을 써놓은 덕분이었는데(이 교도관이 빵장에게 지시한것)

 

로건, 윤철에게 감옥 안팎으로 계속 목숨을 위협받고 있는 주단태는

 

상태가 말이 아니다...ㅋㅋㅋㅋㅋ

 

마침내 독방으로 옮기고 위협을 대비해 운동하는 주단태.

 

신문을 읽고 기쁜 듯 웃는데...

 

이후 주단태는 딸 은별이 아직 소년원에 있는걸 들먹이며

하윤철의 심기를 일부러 건드리는 듯 보이고

 

그의 도발에 넘어간 하윤철은 먼저 달려드는데, 

 

 

싸움 중 주단태 배에 하윤철이 갈고 있던 칼과 같은게 꽂히고

 

펜트하우스 시즌3 1회 줄거리

주단태는 쓰러지며 감옥에서 나와 병원으로 이송된다.

 

펜트하우스 시즌3 1화 줄거리

한편 출소한 강마리 남편이자 유제니 아빠 유동철을

 

모시러 온 주단태의 비서는

 

유동철을 태우고 가는 차 뒤 가방에 든 무언가의 존재를 숨기고

심수련의 위치를 추적 중인데 무슨 일을 꾸미고 있는 걸까?!

 

펜트하우스 시즌3 1회 온주완

한편 백준기(온주완)가 찐 주단태였고 

 

우리가 알고 있는 빌런 주단태가 그의 인생을 망치고 훔쳐 살아왔던 것이었다.

 

이를 알려준 로건이 백준기(온주완)을 한국으로 데리고 온 이날,

 

주단태는 이렇게 감옥을 빠져나와

로건의 차를 폭파시킬 수 있었던 거였다.

 

아까 주단태의 비서가 유동철에게 숨기던 가방 속 물건이

 

바로 로건의 차를 폭파 시키기 위한 폭탄이었던 것.

 

눈 앞에서 사랑하는 로건을 잃은 심수련과 이를 관전하는 주단태,

 

백준기(온주완)는 현장으로 돌아와 폭발현장을 보고는 놀라는 표정을 짓고

 

유동철 또한 이 현장과 그 범인이 주단태 임을 직접 목격한다.

 

펜트하우스 시즌3 1회 다시보기

한편 주단태에게 칼을 찌른건 하윤철이 아니었는데

 

사실 아까 주단태의 도발에 넘어가 먼저 달려드는 하윤철의 싸움을 같이 유도하던 듯 보이던 이규진이

 

자신을 감옥에서 꺼내준다는 주단태의 편에 선 것이었고(하윤철 칼을 주단태에게 넘김)

 

결국 하윤철은 주단태를 찔렀다는 누명까지 쓰고 만다.

 

병원갔다가 쓰러진걸로 계획한듯 보이는데

?  진짜 심정지 온 주단태

 

펜트하우스3 1회 줄거리

하지만 역시나 다시 살아난다.

 

펜트하우스3 1회 다시보기

이런 짓을 할 놈은 주단태 밖에 없다는 걸 아는 심수련은 증오의 칼을 갈고

 

주단태는 자신에게 돈을 받아먹었는데 배신한 대법관을 협박해 감옥에서 나오는데 성공한다.

 

설상가상 나애교를 죽인 진범이 로건리로 지목되는데

 

이는 역시나 주단태 짓이었고,

배로나 민설아 등 죄에 대해서도

 

 

다른 이에게 뒤집어 씌우기 위한 시나리오를 쓰고 있던 것.

 

펜트하우스3 1화 줄거리

주단태를 죽이러 온 심수련,

하지만 주단태는 이를 이미 예상하고 있던 듯 보이는데

 

심수련은 끝내 주단태를 죽이지 못하고 경찰에게 잡혀간다

 

심수련 집에 몰래 침입한 유동철, 때문일까?

 

또한 민설아가 죽은 헤펠 동상을 보며

이전에 죽은 또 다른 누군가를 회상하는데 이 여성은 또 누구일까?!

 

한편 살아돌아온 엄마와 화목한듯 보이던 주석경도

 

자신을 가장 사랑해주던 오빠 석훈과 엄마 수련이

로나에게 많은 애정을 쏟고 

 

<

 

자신의 가장 큰 상대, 라이벌인 로나의 서울음대 입학 또한 적극적으로 응원하자

 

펜트하우스 시즌3 주석경

시기, 질투로 악감정을 느끼기 시작하고

 

이런 주석경의 상태를 파악한듯 주단태는

 

펜트하우스3 주석경 심수련

석경에게만 연락을 취하며 자신의 편으로 만들기 시작한다.

`

주석경, 주석훈, 배로나까지 있음

뻔뻔하게 집으로 들어온 주단태의 모습에 석훈과 수련은 분노, 로나는 두려움에 떨고 

 

아빠 연락을 받은 자신에게는 화를 내고,

배로나에겐 쩔쩔매는 오빠 주석훈에게 화가 나던 주석경은

 

 

설상가상 석훈이 로나와 미국으로 함께 할거라 추정되는 서류를 보고 눈빛이 사납게 돌변한다.

 

한편 천서진은 미친 척 연기를 해 

 

징역 2년,집행유예 4년으로 풀려나는데 성공하는데

 

그런 천서진을 절벽으로 납치해 와 로건에 대해 묻고 계속 부인하자

 

심수련은 천서진을 절벽으로 밀어버린다.....!!!

 


펜트하우스 시즌3 몇부작?

12부작